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건강정보

내장사 대웅전 화재 승려구속

반응형

내장사 대웅전 화재를 일으킨 승려가 구속되었다고하네요..

 

내장사 대웅전 화재

 

단풍으로 유명한 내장산에 있는 곳이지요. 전북의 정읍에 있는 내장사 대웅전이 불타버렸습니다. 범인은 내장사 대웅전의 승려인 54세인 최모씨라고 하는데요, 구속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니다.

 

내장사 대웅전 화재

 

내장사 대웅전 화재 승려구속

내장사 대웅전 화재를 일으킨 대웅전의 승려가 구속이 되었습니다. 정읍경찰서에 의하면 5일날 저녁 6시 30분경에 작정하고 대웅전에 인화물질을 뿌린 후 불을 붙여 완전히 태워버렸다고 합니다. 최모씨는 불을 지른 후 경찰서에 직접 불을질렀다고 전화를 했고 출동경찰에 의해 체포가 되었다합니다.

 

내장사 대웅전 화재

 

목조건물이라서 불에 아주 잘 타기에 진화가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었고 2시간 반이 걸려서 불이 꺼졌다고 합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17억원 가량의 재산피해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2012년에도 화재가나서 2015년에 큰 돈을 들여 지었는데 10년도 안되어 다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내장사 대웅전 화재

 

내장사 대웅전 승려가 방화를 일으킨이유는 같이 지내던 스님들이 마음을 서운하게하여 술을 마시게되었고 술에 취하여 홧김에 불을 질렀다고 합니다. 내장사 측에서는 최씨가 다른 스님들과는 별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최씨의 말과 내장사 측의 말 중 어느쪽이 옳은지를 아는 것보다 중요한 건 소중한 전통사찰이 불타서 사라졌다는 사실이지요.

 

내장사 대웅전 화재

 

또다시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초기에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대형 살수설비와 같은 소방시설을 확실히 갖추도록 하여야하며 불에 잘 타는 재질에 대해서는 방염처리를 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복구가 잘 되길 바랍니다.

 

 

4tension.tistory.com/entry/군계일학-고진감래-뜻-살펴봅니다

 

군계일학 고진감래 뜻 살펴봅니다

사자성어는 우리 생활 속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아주 잘 알려진 것 몇 가지 빼고는 뜻을 잘 모르는 경우들이 은근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많이 사용되는 군계일학과 고진감래

4tension.tistory.com

 

4tension.tistory.com/entry/줌-zoom-화상회의

 

줌 zoom 화상회의

코로나 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고 이전과는 다른 생활은 하고 있는 우리입니다. 언택트시대가 도래하여 비접촉으로 거래를 하였고 이제는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인해 온택트시

4tensi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