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건강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

반응형

카드는 발급하고나면 어느정도 쓰다가 안쓰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어떤 카드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은근히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카드의 카드 포인트들이 남아있을 수 있지요. 오늘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는 것은 말 그대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카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고 포인트가 얼마나 남아있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모든 카드가 다 되는건 아니지만 웬만한 카드는 다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한, 현대, 우리, 하나, 삼성, 롯데, 국민, 비씨, 농협, 우체국, 씨티카드가 이것에 해당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1단계

포털사이트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고 쓰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에 나오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주황색으로 되어있는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은 개인정보 수집 등에 대한 동의인데요, 전체동의를 눌러주고 파란색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본인확인 서비스가 나오는데요,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휴대전화인증으로 해보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2단계

본인의 해당 통신사를 선택하시고 나오는 화면에서 휴대폰본인확인을 선택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등을 입력하고 체크할 것들도 체크하고나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휴대폰으로 온 문자를 확인하여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휴대폰본인확인완료가 뜨게되고 이때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3단계

위임장이라고 뜨게 되는데요, 아래쪽에 파란색으로 된 위임동의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임 동의가 완료되었다고 뜨게 되는데요, 역시 파란버튼인 확인을 누릅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본인확인 화면이 나오는데 주민번호 뒷자리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파란색 조회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입력하신 정보로 조회하시겠습니까? 라고 뜨게 되는데요, 파란색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4단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가 먼저 할 것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므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써있는 파란색 버튼을 누릅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드디어 나왔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된 화면입니다. 카드사가 쭉 나열되어있고 잔여포인트가 나와있습니다. 저는 농협 포인트가 많은데 이것은 하나로 마트에서 쓸 수 있기때문에 계좌입금을 따로 하진 않을 겁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현금전환하기

다음으로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입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을 하기 위해선 방금까지 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화면에서 아래를 보시면 포인트 계좌입금하기가 나옵니다. 이게 바로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입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을 위해 포인트 계좌입금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그러면 입금요청 포인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이곳에 입금하고자 하는 포인트를 입력합니다. 일일이 쓰기 힘들면 전부입금을 클릭해서 입금할 포인트를 입력해줍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총 입금요청 포인트가 입력되었다면 오른쪽에 있는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이 신청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은 포인트와 현금이 1:1은 아닙니다. 1.5:1 비율로 정산되어서 현금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금전환으로 사라지는 포인트가 아까우시다면 카드를 계속 이용하시면서 포인트를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아예 해당 카드를 이용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현금전환을 하시고 빠이빠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해피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blog.naver.com/mayking7?Redirect=Log&logNo=222162168404&from=postView

 

해피포인트 사용방법 알아보기

해피포인트 사용방법 알아보기​무엇을 결제할때 포인트가 쌓입니다. 그런데 얼마나 쌓였는지 언제 어떻게 ...

blog.naver.com

 

4tension.tistory.com/entry/2021년-달력-다운로드-8종-세트

 

2021년 달력 다운로드 7종 세트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밝았으니 여러가지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계획을 세울 때에는 달력이 꼭 필요하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21년 달력 다운로드 할 수 있게 여러가

4tension.tistory.com

4tension.tistory.com/entry/대출이자계산기-간단사용법

 

대출이자계산기 간단사용법

오늘은 대출이자계산기 간단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대출이자계산기를 통하여 한달에 얼마식 갚아야만 하는지를 대출받기 전에 미리 알 수가 있습니다. 또한 대출 후에 내가 앞으

4tension.tistory.com

4tension.tistory.com/entry/2021-공무원봉급표-정리해드림

 

2021 공무원봉급표 정리해드림

매년 월급이 오르는 직종이 있지요. 바로 공무원입니다. 호봉에 따라서 서른번 정도는 계속 오르는데요, 오늘은 9급부터 5급까지 2021 공무원봉급표를 알아보도록 합니다. 2021 공무원봉급표 9급 20

4tension.tistory.com

 

반응형